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취미

[세종시맛집]쫄깃한 옛날 찹쌀 도나스의 맛을 찾는다면 또또찹쌀도나스

by 담담이네 2025. 1. 9.

따로 주차장은 없습니다.

 

지인이 추천해 준 맛집, 잊지 않고 있다가 눈이 펑펑 오는 날 드디어 찾아갔습니다.

또또찹쌀도나스는 찹쌀도나스만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곳으로 예약제로만 도나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해 신선하고 정성이 담긴 도나스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수,목,금,토만 운영합니다

1, 예약시스템과 운영시간

예약번호 - 044-868-8858

영업일 - 수목금토

영업시간 - 9시~ 유동적

예약받는 시간 - 9시부터 

도나스 받는 시간  - 11시 30분 부터

위치 - 세종시 금남면 용포로 90


또또찹쌀도나스는 오전 9시부터 전화 예약을 받으며 도나스는 11시 30분부터 받을수 있습니다.

예약제로만 운영되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해야하며 인기있는 시간대는 빠르게 마감 될 수 있습니다. 영업마감시간도 유동적이어서 재료가 소진되면 바로 마감입니다. 그날 그날 다르기 때문에 9시에 전화 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겠죠?

저는 9시 7분에 전화 예약 OK!

2.찹쌀도나스 그 맛은?

이곳의 도나스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찹쌀 도나스로 고소한 맛과 단팥의 단맛이 입안에서 퍼집니다. 할아버지가 반죽으로 도나스를 만드시면 할머니께서 기름에 튀게 내십니다. 기름이 깨끗해서인지 쩐내가 나지 않고 맛이 깔끔했습니다. 설탕을 묻혀 먹으면 달콤함이 배가 될 것이지만 저는 일부는 냉동할 생각이라 설탕은 패스했습니다. 정성이 담긴 도나스라는 것이 느껴지는 곳이었습니다. 단팥소도 알차게 들어있고 찹쌀반죽으로 정말 쫄깃거리는 식감입니다. 

꽉찬 단팥의 단맛이 은은하다.

3. 가격과 서비스

찹쌀도나스는 개당 1500원입니다. 그 크기를 보면 가격이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성인 남자 주먹만큼  큽니다. 10개 이상 구매시에는 상자에 담아주십니다. 5개는 봉투에 담아주십니다. 정확한 시간에 맞춰 도나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 맞춰 가시면 막 튀겨낸 따뜻한 도나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자에 키친타올을 깔아서 정갈히 담아주십니다.

둥글둥글 공같이 예쁘게 만드시네요. 실제로는 엄청 큽니다.

4. 매장분위기

할머니께 사진을 찍어도 되냐고 여쭤보니 사진은 안된다고 하십니다. 할아버지께서 사진찍길 싫어하셔서 사진은 거절하셨습니다. 매장만 찍을 수 있게 양해해 주셔서 매장 사진을 살짝 가져왔습니다. 매장은 앉아서 먹을 수 없고 온전히 테이크아웃만을 위한 매장이었습니다.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있는 또또찹쌀도나스는 아들과 며느님이 하시는 곳이라네요. 아드님이 아주 맛있게 잘 만들어 운영하고, 거기서는 꽈배기까지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매장안의 소박한 풍경

결론

주차장은 없고 도로변에 있는 작은 매장입니다. 대평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거나 주변상가 주차장에 주차하시길 권합니다.  또또찹쌀도나스는 쫄깃한 식감으로 옛날 도나스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기름과 좋은 재료로 정직하게 만드시는 것 같아 다음에도 또 방문하고픈 곳입니다. 갓 튀긴 찹쌀도나스, 또또찹쌀도나스에서 경험해보세요!